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성남시, ‘제2회 유소년 드론 축구대회’ 참가팀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9월 5일까지 선착순 접수…9월 21일 성남시장배 개최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 성남시는 ‘제2회 성남시장배 유소년 드론 축구대회’ 참가팀을 다음 달 5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유소년 드론 축구대회는 다음 달 21일 성남종합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리며 다음 달 19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성남페스티벌과 연계해 개최한다.

[사진=성남시]

대회는 드론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유소년들에게 4차산업 혁신 기술과 산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지역 내 초·중학교에 재학 중인 15세 이하 유소년으로, 한 팀은 5명에서 10명으로 구성해야 하고 반드시 성인 인솔자나 지도교사가 동반해야 한다.

접수는 성남시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경기는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눠 예선 리그와 본선 토너먼트를 거쳐 우승팀을 가린다. 경기 운영에 필요한 모든 장비(드론볼, 조종기, 배터리 등)는 시에서 무료로 지원하며, 필요시 사전 교육도 제공한다. 참가팀은 팀 구분이 가능한 자유복 또는 단체복, 모자, 조끼 등을 준비하면 된다.

경기 규정은 국제드론축구연맹(FIDA)의 Class20(유소년) 기준을 적용하며 대한드론축구협회연맹(KDSA) 공인 심판이 배정돼 공식 경기 형식으로 진행된다. 시상은 부문별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에게 성남시장 상장과 트로피, 메달을 수여하며, 최우수팀에는 우승기가 함께 전달된다.

시는 이번 대회를 단순한 스포츠 경기뿐 아니라 청소년들이 차세대 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대회 당일에는 가상현실(VR) 체험, 인공지능(AI) 로봇 체험 등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김기한 시 드론산업팀장은 “드론 산업은 미래 유망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대회가 청소년들이 드론 스포츠에 관심을 갖고 관련 분야로 진로를 탐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 관련 문의는 성남시 AI반도체과(031-729-2443)로 하면 된다.

/성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남시, ‘제2회 유소년 드론 축구대회’ 참가팀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