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임기근 기획재정부 제2차관 면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공항 건설, AI 혁신, 시민 안전 확보 등 주요 국비사업 지원 요청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행정부시장)은 지난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임기근 기획재정부 제2차관을 만나 대구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시민 안전 강화를 위한 핵심 현안 사업에 대한 정부 지원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 권한대행은 국가 안보와 직결된 대구경북신공항 건설, 미래 신산업 전환을 이끌 지역거점 AX 혁신기술개발, 시민 안전을 위한 대형산불 대응 역량 강화, 문화 경쟁력 제고를 위한 국립뮤지컬콤플렉스 조성 등 지역 핵심 사업을 직접 설명하며 정부 차원의 예산 반영과 관심을 요청했다.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오른쪽)과 임기근 기획재정부 제2차관(왼쪽)이 면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김 권한대행은 특히 “이들 사업은 단순히 지역 차원의 과제가 아니라 국가 안보와 미래 산업, 재난 대응, 문화 경쟁력 강화라는 국가적 의제와 맞닿아 있다”며, 안정적 추진 기반 마련을 위해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정부 심의와 국회 논의 전 과정에서 대구 현안이 흔들림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직접 챙기겠다”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한편 같은 날 김 권한대행은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의 면담에서도 대구경북신공항 건설을 비롯한 주요 국비 사업의 필요성과 지역적 시급성을 설명하며 국비 반영을 거듭 요청했다.

김정기 권한대행과 임기근 기획재정부 제2차관(오른쪽부터)이 대구 지역 현안 사업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이번 김 권한대행의 연이은 정부 면담은 내년도 예산안 심의를 앞두고 대구의 미래 성장동력과 시민 안전을 위한 주요 국책사업의 성과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는 행보로 평가된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임기근 기획재정부 제2차관 면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