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더불어민주당 안태준 국회의원, 특별교부세 10억 확보… 관광·안전 사업 속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태준 국회의원(경기도 광주시을)이 행정안전부로부터 2025년 상반기 특별교부세 10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예산은 △유정 호숫길 조성사업 7억원 △능평교 보수보강 공사 3억원 등 총 2개 사업에 투입된다.

유정 호숫길 조성사업은 유정 호수(도척저수지) 주변 약 2.3km 구간에 데크로드를 설치하고 보행 산책로 정비, 관광 편의시설을 마련하는 내용이다. 광주 8경 중 하나인 태화산과 연계한 자연친화형 관광지 개발로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시민들에게 쾌적한 휴양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능평교 보수보강 공사는 준공 이후 장기간 사용으로 균열, 부식, 변형 등이 진행된 교량의 내구성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2024년 정밀안전점검에서 C등급을 받은 능평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구조 보강과 안전성 개선이 이뤄져 시민 통행 안전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안태준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광주을 지역의 생활 불편 해소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반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꼭 필요한 현안 사업들이 제때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안태준 국회의원 [사진=안태준 의원실]
/광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불어민주당 안태준 국회의원, 특별교부세 10억 확보… 관광·안전 사업 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