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천겸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오는 9월 15~18일 대전 유성구 궁동 스타트업 파크 일대에서 열리는 2025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위크(Startup Korea Investment Week, SIW)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22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3년 연속 개최되는 SIW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역 기반 골목형(Alley) 스타트업과 투자자 밋업 행사로, 유망 스타트업과 투자사, 글로벌 VC, 대기업, 금융·법률·세무 등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사전 매칭을 통해 투자자와 스타트업이 1:1로 IR·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핵심 프로그램이며, 올해는 글로벌 데이, 전시 부스, 채용 연계 등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한다.

지난해 행사에서는 총 1100건의 1:1 밋업, 94건의 부대행사, 40개국 글로벌 창업 관계자가 참여하는 등 국내외 창업 생태계 간 활발한 협업과 투자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사전 매칭 시스템 고도화와 참여 기관 확대를 통해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기회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박대희 대표이사는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위크는 단순한 만남의 장을 넘어, 유망 스타트업이 국내외 무대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돕는 투자 생태계 플랫폼”이라며 “비수도권 스타트업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도록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