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양주시, 가정에서 즐기는 체험형 영양교육 ‘아삭아삭 건강꾸러미’ 추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최근 교육부 학생 건강검사 결과에 따르면 학생 10명 중 약 3명(29.6%)이 비만군에 속하며, 특히 초등학생 비만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비만 예방과 관리,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체계적 사업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경기도 양주시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오는 25일부터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비대면 놀이형 영양프로그램 ‘아삭아삭 건강꾸러미’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SNS 기반 체험형 영양교육으로, 가정에서 손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활동 교재·교구와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다.

특히 미션 인증 방식을 도입해 학습 진도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실험교구와 요리 실습재료를 함께 제공해 아이들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인다.

참여를 원하는 관내 초등 저학년 학생은 오는 14일부터 시 건강생활지원센터로 전화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접수 마감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자연스럽게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 비만 예방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했다.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놀이형 영양프로그램 홍보 포스터 [사진=양주시]
/양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주시, 가정에서 즐기는 체험형 영양교육 ‘아삭아삭 건강꾸러미’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