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서울 제기동 한 다세대주택 주차장에서 불이 나 1명이 사망하고 십여 명이 중상을 입었다.
서울 동대문소방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 2분쯤 서울시 동대문구 제기동 4층짜리 다세대주택 1층 필로티 구조 주차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서울 제기동 한 다세대주택 주차장에서 불이 나 1명이 사망하고 십여 명이 중상을 입었다. 사진은 화재 현장에서 불에 탄 리어카. [사진=YTN 보도화면 캡처]](https://image.inews24.com/v1/2b200b4014633b.jpg)
이 불로 인해 70대 남성 A씨와 20대 여성 B씨가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됐으나 A씨는 끝내 사망했다.
또한 7명이 전신 화상 등 중상을 입었으며 6명은 연기를 흡입하는 등 경상을 입었다. 이 외에도 주민 16명이 긴급대피하기도 했다.
화재 신고를 접수한 소방은 인력 160여 명과 장비 40여 대를 동원해 같은 날 오전 0시 48분쯤 불을 완전히 껐다.
기둥만 두고 벽체 없이 개방된 필로티 구조는 공기 유입이 원활해 불이 확산하기 쉬우며 주차장 천장에는 열에 취약한 폴리카보네이트가 덮여 있어 불이 급격하게 퍼진 것으로 소방 당국은 추정하고 있다.
![서울 제기동 한 다세대주택 주차장에서 불이 나 1명이 사망하고 십여 명이 중상을 입었다. 사진은 화재 현장에서 불에 탄 리어카. [사진=YTN 보도화면 캡처]](https://image.inews24.com/v1/ca83ff5bccfd83.jpg)
또 발화 지점인 주차장에는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과 소방은 주차장 내 폐지를 쌓아둔 리어카에서 불이 처음 발생한 것으로 보고 구체적인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 등을 조사 중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