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시, 2025년 우수 숙박시설 ‘더굿나잇’ 132개소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규모 국제행사 대비…일반호텔·여성안심 숙박업소 포함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시는 여행 수요 변화와 숙박 트렌드에 대응하고, 대규모 국제행사에 대비한 고품질 숙박 인프라 확충을 위해 2025년 우수 숙박시설 ‘더굿나잇’ 132개소를 최종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더굿나잇’은 대구 방문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숙박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대구시가 매년 지정·추천하는 우수 숙박시설 브랜드로, 2009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더 굿 나잇 이미지 [사진=대구시]

선정 과정은 기존 지정업소와 신규 추천업소를 대상으로 기본·시설 환경, 고객 서비스 등 우수 숙박시설 관리기준에 따른 현장 평가 점수를 반영해 이뤄졌다. 단, 행정처분 이력이나 다수 민원이 발생한 업소는 제외됐다.

올해 선정 업소에는 일반호텔 59개소와 여성안심 숙박업소 33개소가 포함됐다.

일반호텔은 △객실 30실 이상 △개방형 안내데스크 △‘호텔’ 명칭 간판 표기 △간편 조식 제공 등 시설 기준을 갖춘 비즈니스 호텔이다.

여성안심 숙박업소는 △여성·가족 우선룸 △여성전용 주차구역 △외부 대실 표시 금지 등 여성과 가족 단위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으며, 여성안심벨 설치와 로고 표지판 제작 지원을 받는다.

대구시는 지정 표지판 제작과 전용 홈페이지(thegoodnight.daegu.go.kr) 홍보를 지원하고, 5성급 호텔 숙박 전문가를 초빙해 고객응대와 마케팅 기법 등 서비스 품질 향상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태운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2026년 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2027년 세계사격선수권대회 등 국제행사에 대비해 품격 높은 객실과 서비스를 갖춘 업소를 지속 발굴하겠다”며 “더굿나잇 브랜드를 고급화해 방문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시, 2025년 우수 숙박시설 ‘더굿나잇’ 132개소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