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최정상 골퍼들이 온다"⋯해남 파인비치서 LPGA 대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BS그룹, 아시아퍼시픽 톱50 골프장이자 한국 10대 코스서 10월 개최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전라남도 해남군에 위치한 BS그룹의 파인비치 골프링크스(파인비치)가 오는 10월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정규대회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을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파인비치에서 진행되는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은 US오픈과 디오픈 챔피언십의 운영 방식처럼 여러 국가의 명품 코스를 순회하며 대회를 치르고 있다.

 [사진=BS그룹]
[사진=BS그룹]

BS그룹은 전라남도에서 처음으로 LPGA 대회 개최를 결정하면서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대회 개최지로 선정된 BS그룹의 파인비치는 2010년 오픈 이후 대한민국 10대 코스에 선정된 것을 비롯해 다수의 베스트 코스 순위로 거론됐다. 최근에는 아시아퍼시픽 톱 50 골프장에도 포함됐다.

아울러 BS그룹은 이번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을 방문하는 약 6만여명의 대회 관계자와 갤러리 등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S그룹은 인근에 위치한 신도시 '솔라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대회장 내 솔라시도 홍보부스 운영과 현장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BS그룹이 전라남도, 해남군과 함께 개발 중인 솔라시도는 전남 해남군 총 2090만㎡(632만평) 부지에 조성되는 대규모 민관협력 도시개발사업으로 재생에너지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과 에너지에 초점을 맞춰 조성한다.

BS그룹 관계자는 "파인비치에서 개최되는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은 전 세계 골프 팬들에게 남도의 아름다운 자연과 수준 높은 골프 인프라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솔라시도의 비전과 전남, 해남 지역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정상 골퍼들이 온다"⋯해남 파인비치서 LPGA 대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