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지투지바이오 코스닥 입성...한라캐스트 등 공모청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라캐스트·JPI헬스케어·그래피 일반청약 실시

[아이뉴스24 김민희 기자] 이번 주(8월 11~15일) 의약품 제조업체 지투지바이오가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한라캐스트, JPI헬스케어, 그래피는 일반 청약을 진행한다.

1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투지바이오는 오는 14일 공모가 5만8000원으로 코스닥에 상장한다. 예상 시가총액과 공모로 조달한 금액은 각각 3114억원, 522억원 규모다. 공모 자금은 임상, 공장 설비, 사업 개발에 사용된다.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사진=챗GPT]
[사진=챗GPT]

일반 청약 일정도 이어진다. 자동차 신품 부품 제조업체 한라캐스트는 11~12일 이틀간 일반 청약을 받는다. 공모가는 5800원이며, 공모로 약 435억원을 조달해 공장 부지 및 설비 투자, 운전자금 확보 등에 투입할 계획이다. 상장 예정일은 오는 20일이며, 상장 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한라캐스트는 상장 직후 유통 가능 물량이 전체 주식의 37.8%에 달한다. 이 중 ‘엔브이메자닌플러스 사모투자합자회사’(9.38%), NH투자증권(디에스 Secondary.01 코스닥벤처, 1.38%), 기술보증기금(0.34%) 보유분은 의무보유 확약이 없어 상장 직후 매물로 나올 가능성이 있다.

3D 프린팅 소재 기술 기반의 그래피와 JPI헬스케어도 같은 날 일반 청약을 진행한다. 그래피의 공모가는 1만5000원으로, 수요 부진으로 희망가(1만7000~2만원)를 하회했다. 또 국내외 기관투자가 모두 의무보유 확약에 나서지 않은 상태다. 그래피는 오는 25일 상장하며, 주관사는 KB증권과 신한투자증권이다.

JPI헬스케어의 공모가는 2만원으로 확정됐다. 약 316억원 규모의 공모 자금은 안산과 시화에 분산된 기존 생산시설을 통합하고 신공장을 건설하는 데 투입된다. 상장 주관사는 키움증권이며, 상장일은 오는 21일이다.

/김민희 기자(minim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투지바이오 코스닥 입성...한라캐스트 등 공모청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