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여주경찰서, 크리에이터 시아지우 청소년 디지털 범죄 예방 나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여주경찰서는 지난 9일 관내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2025년 여주시 청소년 디지털 창작 콘텐츠 공모전’ 행사에 참여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도박·딥페이크 예방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인기 크리에이터 ‘시아지우’의 콘텐츠 공모전 수상자 시상식으로 막을 올렸다. 시아지우는 틱톡 2천700만명, 유튜브 9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글로벌 인플루언서로, 이날 디지털 콘텐츠 기획·제작 노하우를 전하는 멘토링 특강도 진행했다.

여주서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범죄 예방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사이버도박과 딥페이크 범죄의 심각성과 피해 사례를 소개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디지털 공간에서 스스로를 지키는 법을 배우고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했다.

조미연 서장은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범죄 예방 메시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홍보·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했다.

크리에이터 시아지우가 ‘2025년 여주시 청소년 디지털 창작 콘텐츠 공모전’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여주경찰서]
/여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주경찰서, 크리에이터 시아지우 청소년 디지털 범죄 예방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