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북대, 국립대학육성사업 성과평가 ‘최고등급’…총 273억 확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립대학육성사업 성과평가 인센티브로 국립대 최대 사업비 확보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대학교(총장 허영우)가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시행한 ‘2025년 국립대학육성사업 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으며 총 273억원 규모의 국비 지원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전국 국립대 중 최대 규모의 사업비다.

특히 경북대는 ‘교육혁신성과’ 분야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으며 교육 혁신 역량과 실질적 성과 환류 기반을 인정받았다.

경북대 본관 전경 [사진=경북대학교]

이번 성과평가는 2023년 이후의 교육혁신 결과와 2025년 전략을 중심으로 이뤄졌고 경북대는 본 평가에서 기본사업비 108억5800만원에 인센티브 164억7400만원을 추가 확보했다.

경북대는 △계열 구분 없는 통합모집 △전공자율선택제의 안정적 운영 △‘디딤돌 수업’을 통한 전공탐색 기회 제공 등 유연한 학사제도 운영을 통해 학생의 교육 선택권 확대와 중도탈락 방지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모듈형 교육과정 성과 도출 △학생 주도 진로설계 수업 △실전형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으로 교육과정의 체계적 환류 시스템을 갖춘 점도 우수 사례로 꼽혔다.

허영우 경북대 총장은 “경북대가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실질적 혁신을 이뤄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글로컬대학30 사업과 RISE(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연계를 강화해 지역혁신과 국가 전략을 선도하는 거점대학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대, 국립대학육성사업 성과평가 ‘최고등급’…총 273억 확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