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李 대통령, 2일부터 '저도 청해대'서 휴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최기철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닷새간 여름 휴가를 떠난다.

대통령실은 1일 "이 대통령이 주말인 2일부터 거제 저도에 머물며 정국 구상을 가다듬고, 독서와 영화감상 등으로 재충전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이 대통령은 휴가 기간에도 민생 등 주요 국정현안을 계속 챙기겠다는 방침"이라면서 "대통령실은 긴급 현안 발생시 보고할 시스템을 가동했다"고 했다.

이 대통령이 첫 휴가지로 선택한 저도는 경남 거제시에 있는 섬이다. 대통령 별장인 청해대가 위치해 있다. 이승만 대통령도 이곳에서 휴양을 했다.

이 대통령은 휴가 중, 2주쯤 뒤로 예정된 도널드 트럼피 미국 대통령과의 첫 정상회담 준비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정상회담에서는 관세 협상의 세부 내용도 확정될 전망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7월 31일(현지시각) 자신의 소셜미디어(Truth Social)를 통해 "한국과의 '완전한 무역 합의'를 마쳤으며, 이재명 대통령이 2주 내 백악관을 방문해 정상회담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재명 대통령이 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전국 시도지사 간담회에서 발언을 마친 뒤 물을 마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전국 시도지사 간담회에서 발언을 마친 뒤 물을 마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최기철 기자(lawch@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李 대통령, 2일부터 '저도 청해대'서 휴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