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 CS(대표 지정용)는 개소 1주년을 맞이한 춘천시 민원콜센터가 시민 소통의 핵심 창구로 자리매김했다고 1일 밝혔다.
![춘천시 민원콜센터 모습. [사진=KT CS]](https://image.inews24.com/v1/095e14a3501e95.jpg)
춘천시는 지난해 민원콜센터를 개소한 후 시민의 행정 만족도 제고와 민원 편의 증진을 목표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콜센터 운영 전문기업인 KT CS가 위탁 운영을 맡아 체계적인 상담 시스템과 품질 관리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춘천시 민원콜센터는 개소 1년 만에 7만6000건 이상 민원 상담을 처리했다. 97% 이상 응대율과 60% 이상 자체 처리율을 기록했다. 시민 만족도는 97% 달성했다.
춘천시 민원콜센터는 전화 돌림, 반복 설명, 무응답, 불친절 등 기존 민원 전화 시스템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했다. 이를 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행정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높였다.
민원콜센터는 민원 처리를 넘어 행정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시민 소통 허브로 자리잡고 있다. 센터는 고품질 상담 서비스를 통해 시민 중심 행정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춘천시 관계자는 "민원콜센터가 개소 1년 만에 시민들의 삶에 깊숙이 자리 잡으며 소통의 핵심 창구로 성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시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상담 분야를 확대해 신뢰받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