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수원특례시민 10명 중 9명,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우만종합사회복지관에 있는 '찾아가는 새빛현장접수창구'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아이뉴스24 김정수 기자] 경기도 수원시민 10명 중 9명이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수원특례시에 따르면 민생회복 소비쿠폰 현황 집계결과 지난 30일 오후 6시 기준 신청률은 90.1%, 총지급액은 1685억 원이다.

시민들은 총 442억 원(지급액의 26.2%)을 사용했다.

신용·체크카드, 수원페이 등 온라인으로 신청한 사람이 90.2%였고, 현장 신청 비율은 9.8%였다.

시는 지난 11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TF 추진단’을 운영하며 시민들이 소비 쿠폰을 원활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어르신과 장애인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우만종합사회복지관(우만1동)과 능실종합사회복지관(호매실동)에 ‘찾아가는 새빛현장접수창구’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새빛현장접수창구 2곳에서 지난 30일 오후 6시 기준으로 972명이 신청했다.

시 관계자는 "모든 시민이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받을 수 있도록, 더 적극 홍보하겠다"며 "소비 쿠폰 안내 문자메시지로 위장한 스미싱(문자 사기)에 각별히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부, 카드사, 지역화폐사 등은 온라인 신청을 할 때 문자메시지를 악용하는 스미싱을 예방하기 위해 국민에게 URL(인터넷 주소) 링크 등이 포함된 문자메시지를 보내지 않는다.

안내 문자메시지에 URL이 있으면 절대 클릭하면 안 된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수원페이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수원페이(경기지역화폐) 앱, 신용·체크 카드사 홈페이지·앱·콜센터·ARS에서 할 수 있다. 오프라인 신청도 할 수 있다.

오프라인 선불카드는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 신용·체크카드는 카드사 제휴 은행 영업점에서 신청하면 된다.

/수원=김정수 기자(kjsdm0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원특례시민 10명 중 9명,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