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웅제약 '나보타' 상반기 매출 1000억 돌파⋯전년比 26% ↑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연매출 2000억원 돌파 전망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대웅제약은 자사의 보툴리눔톡신 '나보타'의 올해 상반기 매출이 1154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 100유닛' 제품.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 100유닛' 제품. [사진=대웅제약 제공]

이는 지난해 상반기 매출(902억원) 대비 28% 상승한 수치다. 이 같은 추세라면 연매출 2000억원 돌파도 전망된다.

대웅제약의 톡신은 2019년 아시아 최초로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나보타는 톡신 수요가 가장 높으면서도 제조관리 기준이 가장 엄격한 미국에서 시장 점유율 14%를 기록하며 2위에 오르는 성과를 냈다.

남미 최대 시장인 브라질에서는 2018년 첫 계약 대비 10배 규모인 1800억원 규모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태국에서도 기존 계약 대비 3배에 이르는 수출 계약을 맺었다.

최근에는 쿠웨이트와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중동 5개국에 나보타를 공급하게 됐다.

윤준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고순도·고품질로 요약되는 프리미엄 제품력으로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다지고,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의 리더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웅제약 '나보타' 상반기 매출 1000억 돌파⋯전년比 26%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