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 북구, 하반기 외국어 교육 강좌 개설…글로벌 시민 역량 강화 나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8월 1일부터 영어, 중국어 및 일본어 회화 8개 과정 120명 모집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오는 9월부터 경북대학교 언어교육센터에서 ‘2025년 하반기 주민 외국어 교육’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는 주민의 외국어 능력 향상과 국제적 안목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대구 북구청 전경 [사진=북구청]

북구는 교육국제화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4년부터 외국어 교육을 운영해왔고 구민들에게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외국어 학습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과정은 12주간 주 2회 수업으로 진행되며, 1회당 2시간씩 구성된다.

강좌는 기초회화부터 중급과정까지 총 6개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처음부터 배우는 기초회화, 기초 생활영어, 원어민과 함께하는 생생 잉글리쉬(주간·야간), 중국어 초급과 중급 듣기·말하기, 생활 일본어 회화 초중급반이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료는 1인당 24만원으로, 이 중 18만원은 구 예산으로 지원되며 본인은 6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수강신청은 8월 1일부터 14일까지 북구 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 가능하며, 강좌별로 선착순 15명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을 초과할 경우 신규 신청자에게 우선권이 부여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외국어 교육은 단순한 언어 학습을 넘어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수용하는 성숙한 시민 의식을 함양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북구는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북구청 홈페이지 또는 교육청소년과(053-665-2184)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북구, 하반기 외국어 교육 강좌 개설…글로벌 시민 역량 강화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