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부산시, ‘부산 행복마일리지’ 2차 시범사업 참여자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시민의 행복 실천을 생활화하고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부산 행복마일리지’ 2차 시범사업의 참여자를 오는 30일 오후 3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부산 행복마일리지’는 부산이즈굿 동백전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걷기 △15분도시 시설 방문 △자원봉사 등의 활동으로 포인트를 적립하고 지역화폐 동백전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민 참여형 인센티브 제도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4월까지 운영된 1차 시범사업은 부산시민 5만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개시 하루 만에 일반 참여자 모집이 마감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부산 행복마일리지’ 홍보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이번 2차 시범사업은 참여 규모를 5만명에서 10만명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기존 참여자는 별도 신청 없이 자동 참여할 수 있으며, 신규 참여자 5만명을 추가 모집한다.

2차 시범사업의 포인트 적립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특히 포인트 전환 한도가 1차 시범사업과 대비해 확대된다.

기존 최대 3만원의 동백전 전환 한도가 2차 시범사업에는 4만원으로 상향되며, 그 외 적립 포인트는 국민체육센터 등 등록된 할인 가맹점에서 할인율(1~10%)만큼 사용할 수 있다.

조영태 부산광역시 행정자치국장은 “시민의 작은 실천이 모여 도시에 활력을 더하고, 서로를 잇는 따뜻한 변화의 시작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일상 속 행복이 이어지고, 함께 돌보고 나누는 따뜻한 공동체가 부산 전역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 ‘부산 행복마일리지’ 2차 시범사업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