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충남대병원, 이경숙 중구보건소장 초청 강연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역사회에서 충남대학교병원의 역할’ 주제로 병원 보직자·직원들과 소통

[아이뉴스24 김천겸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은 최근 이경숙 대전시 중구보건소장을 초청해 주요 보직자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에서 충남대학교병원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강연에서는 조강희 병원장을 비롯해 강성욱 진료부원장, 박재형 공공부원장을 포함한 주요 보직자와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경숙 소장은 △충남대학교병원의 나아가야 할 방향 △코로나 이후 민원 내용 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 △돌봄통합지원법 시행 후 협력 요청 등에 관한 강연을 통해 충남대학교병원의 지역사회에서의 역할에 대해 당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숙 소장이 병원 주요 보직자와 직원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 [사진=충남대병원]

이경숙 소장은 “많은 지역주민들이 충남대학교병원에서 진료와 수술을 받고 건강을 회복하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병원을 찾는 만큼 병원은 앞으로 더욱 더 발전해야 한다”면서 “환자들이 병원에 들어오는 입구부터 치료를 받고 병원을 나갈 때까지 진료와 서비스, 환경 등 모든 영역에서 이루어지는 과정들을 체계적으로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에 대응하기 위해서 지방자치단체와 지역거점병원인 충남대학교병원의 긴밀한 협력관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향후 의료환경의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데 병원 내부에서부터 직원들과의 공감을 바탕으로 사전에 철저한 준비를 통해 변화를 기회로 삼아 한층 더 높아진 위상의 병원으로서 도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강희 병원장은 “우리 병원과 긴밀한 협력관계에 있는 중구보건소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우리 병원에 관한 의견을 듣고 직원들과 함께 병원 발전에 관해 논의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소장님께서 말씀해주신 의견들을 향후 병원 발전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김천겸 기자(kantkim@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충남대병원, 이경숙 중구보건소장 초청 강연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