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기장오션블루레일 구축사업’ 행안부 중앙투자심사 통과…사업 급물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 기장군은 지역 핵심 관광 인프라 조성사업인 ‘기장오션블루레일 구축사업’이 최근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면서 사업추진에 급물살을 타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기장오션블루레일 구축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남부권 광역관광 개발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된 사업이다.

장안읍 좌천역부터 월내역에 이르는 동해남부선 폐선부지와 월내항 일원에 자연친화형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장오션블루레일 구축사업’ 예정 부지. [사진=부산광역시 기장군]

군은 오는 2028년까지 총사업비 479억원을 투입해 △2028년까지 친환경 생태휴식공간(에코숲) △바다 조망 전망대(오션오버브릿지) △유람선 선착장(에코스테이션) △미디어아트체험관 등 특색 있는 관광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중앙투자심사 통과로 올해 국비 등 사업비를 확보하고 사업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내년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2027년 착공해 2028년 완공할 계획이다.

향후 사업이 완료되면 울산 장생포항에서 기장으로 이어지는 관광유람선 항로가 개설돼, 남부권 관광 활성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종복 부산광역시 기장군수는 “이번 중앙투자심사 통과를 발판으로 사업비 확보에 박차를 가하면서 기본 및 실시설계 등 후속 절차를 신속히 추진해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장오션블루레일 구축사업’ 행안부 중앙투자심사 통과…사업 급물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