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란 기자] LIG넥스원과 한국전파진흥협회(RAPA)가 지난달 30일 방위산업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공동 진행한 'LIG넥스원 더 쎈 임베디드 소프트웨어(SW) 스쿨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LIG넥스원과 한국전파진흥협회 등 주요 관계자, 교육생들이 LIG넥스원 판교하우스에서 열린 'LIG넥스원 The SSEN 임베디드SW 스쿨 1기' 수료식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https://image.inews24.com/v1/9fcd123ac0b40e.jpg)
'더 쎈 임베디드SW 스쿨'은 방위산업에서 요구되는 소프트웨어 공통 역량부터 무기체계 임베디드 소프트웨어까지 K-방산 실무에 최적화된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교육생들은 6개월간 LIG넥스원 임직원과 인증 강사의 지도 아래 실제 현업에서 사용하는 인프라를 숙달하는 현장 특화형 교육 과정을 이수했다.
본 교육을 이수한 24명의 교육생에게는 특별 채용 전형 혜택이 주어지며 7월 중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입사 절차가 마무리 될 예정이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K-방산의 미래를 이끌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상생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