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건강이 곧 조직의 힘”…한기대 생협, 미화·조리원 대상 건강댄스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근골격계 질환 예방·스트레스 해소 목적…8주간 매주 화요일 진행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하 생협)이 소속 미화원과 조리원을 대상으로 한 ‘건강댄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천안시 동남구 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1일부터 8월 19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8주간 진행된다.

건강댄스 프로그램은 반복적인 신체 노동에 노출된 근로자들의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고, 직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수업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한기대 실내 체육관 1층에서 열리며, 전문 강사 김명심씨가 강의를 맡았다.

프로그램 첫날 수업에 참여한 미화원 이미순씨는 “평소 허리와 어깨 통증이 심했는데, 신나는 음악에 맞춰 몸을 움직이니 기분도 좋아지고 한결 개운하다”며 “앞으로 화요일이 기다려질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기술교육대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 매주 화요일 교내 실내체육관에서 미화원,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건강댄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기술교육대]

김병기 생협 이사장(한국기술교육대 학생처장)은 “묵묵히 일하는 분들의 건강이 바로 조직의 건강을 좌우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근로자 복지와 삶의 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천안=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건강이 곧 조직의 힘”…한기대 생협, 미화·조리원 대상 건강댄스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