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시민과 함께 만드는 안전 주차장"…평택도시공사, '안전 제보 제도' 본격 시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평택도시공사 시민 안전 제보 제도 안내문. [사진=평택도시공사]

[아이뉴스24 최화철 기자] 경기도 평택도시공사가 안전한 공영주차장 환경 조성을 위해 시민 참여형 '시민 안전 제보 제도'를 본격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제도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직접 재난 징후나 안전 위험요인을 제보해 공공시설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제보는 주차장 내에 설치된 QR코드를 통해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 접속하거나, 긴급 상황 시에는 각 주차장의 비상연락망을 통해 유선으로 할 수 있다.

제보 내용은 담당자가 신속히 확인 후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처리 결과는 제보자에게 피드백으로 통보된다.

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제보자에 대한 포상금 제도도 함께 운영된다.

포상금은 위험 상황에서 직접 응급조치를 한 경우 최대 20만원이 지급되며, 단순 제보의 경우에도 추첨에 따라 최소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제도를 통해 시민의 참여와 관심으로 안전한 공영주차장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평택=최화철 기자(fireir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시민과 함께 만드는 안전 주차장"…평택도시공사, '안전 제보 제도' 본격 시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