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민간임대 전문' 석미건설, '음성 석미아데나 센트럴' 분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충북 음성군 음성읍 일대 245가구 규모로 조성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민간임대주택 전문인 석미건설은 오는 4일 충청북도 음성군 음성읍 일대에 ‘음성 석미아데나 센트럴’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

음성군 음성읍 읍내리 419번지 일대에 건립되는 ‘음성 석미아데나 센트럴’은 지하 1층지상 29층 3개 동, 전용면적 84㎡ 245가구로 구성된다.

청약 접수는 9~10일 이틀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5일이며, 정당 계약은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7년 9월 예정이다.

음성 석미아데나 센트럴 투시도 [사진=석미건설]
음성 석미아데나 센트럴 투시도 [사진=석미건설]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로 공급되는 ‘음성 석미아데나 센트럴’은 만 19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기존 주택소유자도 계약이 가능하다. 또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 부동산 세금 부담이 없고 시세와 상관없이 합리적인 임대료로 10년간 내 집처럼 살 수 있다. 10년 임대 기간 만료 후에는 분양 전환도 가능해 내 집 마련 디딤돌로 활용할 수 있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협동조합형 민간임대아파트와는 달리 토지 100% 확보 후 현재 공사를 진행 중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에 보증보험도 가입돼 있다.

이 단지는 음성군 행정과 교통 중심지인 원도심에 조성돼 세종시 조치원역과 제천시 봉양역을 잇는 충북선 음성역과 음성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깝다. 음성IC를 통해 평택∼제천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남신초와 한일중, 음성고 등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에 음성종합운동장, 음성체육공원을 비롯해 음성군청, 음성법원, 음성경찰서, 농협하나로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수요자층의 선호도를 고려해 전용면적 84㎡를 6개 평면으로 구성했고 4베이(BAY) 판상형 설계로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 팬트리와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간임대 전문' 석미건설, '음성 석미아데나 센트럴'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