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평택시, 아동급식위원회 개최…결식 우려 아동 2710명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방학 앞두고 급식 지원 점검…서비스 개선 및 만족도 제고 논의
급식 품질 향상·위생 안전 강화 필요성 제기

평택시 2025년도 상반기 아동급식위원회 모습. [사진=평택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평택시가 지난 26일 ‘2025년도 상반기 아동급식위원회’를 개최하고 저소득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영양 지원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30일 밝혔다.

위원회는 결식 우려 아동 2710명에게 하반기 동안 급식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평택시 아동급식위원회는 어린이급식지원관리센터, 지역아동센터, 학부모 등 민관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회의는 방학을 앞두고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들의 급식 지원 상황을 점검하고 급식 서비스 제공 방안 및 관련 제반 사항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방학 중 급식 대상자 선정 기준 검토 △급식 제공 방식과 업체 선정 △급식 제공업체에 대한 만족도 평가 논의 등 실질적인 현안 중심으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급식 품질의 향상과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안전 관리 강화 필요성이 강조됐다.

김대환 복지국장은 “아이들이 방학 동안에도 끼니를 거르지 않고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며 “아동의 입장에서 급식 지원 사업이 더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급식 지원 체계를 한층 더 개선하고 실제로 아동과 보호자가 만족할 수 있는 급식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또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급식 지원 등 맞춤형 지원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평택=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평택시, 아동급식위원회 개최…결식 우려 아동 2710명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