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도시개발공사, ‘2025 고객참여단 어반어스 1기’ 출범…시민 소통 본격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5일 발대식 개최...고객 소통 기반 서비스 혁신 본격 추진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는 지난 25일 본사에서 ‘2025 DUDC 고객참여단 어반어스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고객 중심 경영 혁신과 시민과의 실질적인 소통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시민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와 함께 고객참여단의 주요 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공사와 시민 간 소통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정명섭 사장과 ‘2025 DUDC 고객참여단 어반어스 1기’ 발대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도시개발공사]

고객참여단은 대구도시개발공사의 주요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서비스 개선점을 발굴하고, 공사는 이를 경영 계획에 반영해 공공서비스의 품질 향상에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1기 참여단은 청년층(2030대) 7명, 장년층(4050대) 4명, 시니어층(60대 이상) 4명으로 구성되어 세대별 다양한 시민 의견을 폭넓게 수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처음 도입된 ‘어반어스(Urban, Us)’라는 명칭은 ‘도시(Urban)’와 ‘우리(Us)’를 결합한 것으로, ‘우리가 곧 도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대구도시개발공사는 이 명칭을 통해 시민이 도시개발의 주체가 되는 참여형 경영 철학을 구현하고자 한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어반어스는 단순한 참여단을 넘어 공사의 든든한 동반자”라며 “시민의 생생한 목소리가 곧 공사의 나아갈 방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대구도시개발공사는 고객참여단의 의견을 바탕으로 불편 요소를 사전에 개선하고, 공공기관의 책임성과 투명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도시개발공사, ‘2025 고객참여단 어반어스 1기’ 출범…시민 소통 본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