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청주시 등 취약계층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맞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윤재원 기자] 충북 청주시와 ㈜SK에어플러스(대표이사 오종진), (사)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지회장 조경순)가 65세 이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에 나선다.

청주시는 23일 시청 임시청사에서 SK에어플러스,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와 3자 업무협약을 맺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협약은 예방접종을 받기 힘든 지역 65세 이상 취약계층에게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제공, 건강 불평등 해소와 지역 공공보건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오종진(가운데) SK에어플러스 대표이사와 조경순(왼쪽)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장이 23일 청주시청 임시청사에서 이범석 청주시장과 취약계층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 협약을 맺은 뒤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청주시]

협약에 따라, SK에어플러스는 대상포진 예방접종 사업비 2000만원을 후원했다. 청주시는 지역 접종 대상자를 발굴하고,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 가족보건의원은 예방접종을 담당한다.

접종은 오는 7~8월 이뤄진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고령인구 증가와 함께 대상포진 환자도 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사업은 시민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한 취약계층 보건의료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청주=윤재원 기자(yjone719@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주시 등 취약계층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