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전주대, 농촌으로 봉사활동 떠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하계 농촌봉사활동 발대식…23~27일까지 봉사활동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23일 학생회관 수퍼스타홀에서 ‘2025학년도 하계 농촌봉사활동’ 발대식을 갖고 본격 봉사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농촌봉사활동은 총학생회, 중앙동아리연합회, 단과대학 학생회를 포함한 360여 명의 재학생들이 참여한다. 봉사활동은 23일부터 27일까지 4박5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전주대학교 재학생들이 하계 농촌봉사활동 발대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전주대학교]

이번 봉사활동의 대상 지역은 고창과 부안 일대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농촌 일손 돕기와 마을 환경 개선, 어르신 돌봄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될 계획이다.

발대식에서는 인권센터의 성·인권 교육, 총학생회장의 안전 교육, 사회봉사 오리엔테이션 등 농촌봉사활동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한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폭염 대비 충분한 수분 섭취, 적절한 휴직,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요령 등 실질적인 안전 교육을 바탕으로, 학생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두고 발대식이 진행됐다.

발대식 후에는 각 그룹별로 점심 식사와 함께 각 봉사활동 지역으로 이동해 본격적인 봉사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신숙경 학생취업처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농촌봉사활동을 통해 학생 여러분들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봉사와 배려의 가치를 깨달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주대학교는 이번 농촌봉사활동을 통해 재학생들이 지역사회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여 지역과 대학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어갈 계획이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주대, 농촌으로 봉사활동 떠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