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야탑유스센터, 웹젠과 ‘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야탑유스센터가 오는 11월까지 ㈜웹젠(대표 김태영)과 협력해 관내 초등,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교과과정 연계 맞춤형 코딩교육 ‘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을 운영한다.

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은 국내 게임 제작사 ㈜웹젠의 기부금으로 운영되며 청소년의 창의력 향상과 ICT(정보통신기술) 진로탐색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올해는 총 12개 학교 대상으로 운영된다. 로봇코딩, 아두이노, 파이썬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수업으로 구성됐다.

특히 고등학생 대상 수업은 문제학습기반(PBL)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학생들은 실생활과 연계된 문제를 직접 해결하며 기술을 익히는 방식으로 학습하게 된다. 연말에는 참여한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아이디어 경진대회도 개최돼 창의적 결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교육 접근성이 낮은 환경에 있는 청소년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등 기관과 연계해 스크래치, 엔트리 등 블록형 코딩을 활용한 기초과정도 별도로 운영한다.

이재영 야탑유스센터장은 “디지털 역량이 미래 핵심역량으로 주목받는 지금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실제 기술 기반의 성장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과의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성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야탑유스센터, 웹젠과 ‘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