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U, 6월 중 위스키 최대 41% 할인판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독 판매 '탈리스커 18년' 등

[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편의점 CU는 주류 매출이 본격적으로 급증하는 6월 한 달간 위스키 20여종을 대상으로 최대 41% 할인하는 대규모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모델이 편의점 CU에서 판매하는 위스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모델이 편의점 CU에서 판매하는 위스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이번 행사는 높아진 외식 물가에 '홈술' 문화가 확산하며 편의점에서 위스키를 찾는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반영했다.

CU의 전년 대비 위스키 매출신장률은 2023년 46.0%, 2024년 30.1%, 올해(1~5월) 15.1% 등으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달 7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오켄토션의 경우, 해당 특가 행사가 주류 관련 유튜브 등에 소개되고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입소문이 퍼지며 품절 사태를 기록했다.

CU는 주류 할인 프로모션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알뜰 소비자들을 겨냥해 6월 위스키 할인 행사를 발 빠르게 기획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글렌그란트 아보랄리스를 정가 대비 41% 저렴하게 판매한다. 라가불린 DE, 인치고워 14년, 오크로이스크 10년 등도 30% 이상 할인 판매한다.

유통업계 단독으로 탈리스커 18년도 판매 중이다. 시중 판매가 대비 최대 34% 저렴한 가격이다.

조희태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편의점에서 위스키를 찾는 수요가 매년 증가하는 점에 주목해 합리적인 가격에 위스키를 만나볼 수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U, 6월 중 위스키 최대 41% 할인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