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부산시, ‘제41회 자랑스러운 시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11일부터 내달 25일까지 ‘제41회 자랑스러운 시민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지난 1985년 제정돼 올해 41회를 맞이하는 ‘자랑스러운 시민상’은 부산을 빛내고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봉사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부산의 가장 명예로운 상이다.

시는 대상을 비롯해 애향, 봉사, 희생 부문별 본상·장려상으로 나눠 총 7명 이내 수상자를 매년 선정한다.

부산광역시청 전경. [사진=부산광역시]

추천 대상은 애향·봉사·희생 부문별 선정기준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자로 부산시에 3년 이상 거주한 자, 자랑스러운 시민상 수상 경력이 없는 자, 최근 1년 이내 시장 표창 이상의 포상을 받지 않은 자, 기타 포상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시민이다.

후보자 추천은 구청장·군수, 부산 소재의 각급 기관장, 시민·사회·직능단체나 사업체의 장 또는 일반시민 20명 이상의 연명을 통해 할 수 있다.

내달 25일까지 부산시 자치행정과로 우편, 방문접수 또는 전자우편으로 추천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오는 9월 중순까지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는 10월 초 ‘부산시민의 날’ 행사에서 표창패를 받는다.

시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와 관련한 공고문과 구비서류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구·군 총무과를 방문해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자치행정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조영태 부산광역시 행정자치국장은 “올해로 제41회를 맞은 ‘자랑스러운 시민상’은 ‘시민행복도시 부산’을 위해 헌신해 온 시민에게 수여하는 가장 명예로운 상”이라며 “지역 사회의 훌륭한 분들이 수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 ‘제41회 자랑스러운 시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