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광주시교육청, 메타버스 상담프로그램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개인·가족·학교생활 영역 등 비대면 방식 진행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메타버스 상담프로그램’을 9일부터 운영한다.

‘메타버스 상담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기존 대면 상담을 보완하고 익명성과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광주시교육청이 운영을 시작한 ‘메타버스 상담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이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학생들은 △개인 영역(우울감·불안감·정서조절·또래관계 등) △가족 영역(가족 내 의사소통·가족 갈등 등) △학교생활 영역(결석·학업 스트레스·대인 관계 등) △생활습관 영역(비만·금연·금주·게임·도박 등) 등을 상담할 수 있다.

상담은 시교육청이 위탁한 전문상담기관과 동부·서부·광산 위(Wee) 센터에서 진행된다. 특히 실제 상담실과 유사한 가상공간에서 아바타 또는 캐릭터 형태로 '1 대 1 개인상담'·8명 이내 집단상담·심리검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뤄진다.

시교육청은 학생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자유롭고 편안하게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전화 또는 학교 담임교사·위(Wee) 클래스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정선 교육감은 “메타버스 상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부담 없이 자신의 고민을 나눌 수 있는 디지털 기반 심리 지원 체계다”며 “AI·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심리·정서 지원 방식을 다양화하여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교육청, 메타버스 상담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