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전기안전공사, 노사 공동 '신 인권경영' 선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사람 중심 조직문화 새롭게 다짐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남화영)는 창립 제51주년을 맞아 노사 공동 ‘新 인권경영헌장’ 선포식을 열고, 인권 보호와 존중의 의미를 되새기고, 인권경영 실천 의지를 다졌다고 9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2015년 인권경영헌장을 제정한 이래, 제도적 기반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왔으며, 올해 6월 기존 헌장을 전면 개정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노사가 공동으로 신 인권경영을 선언하고 있다. [사진=한국전기안전공사 ]

이번 개정은 공사의 공공적 책무와 사업 특수성을 반영하고, 인권침해 방지와 권리 보호에 대한 범위를 모든 이해관계자로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선포식에서는 ‘新 인권경영헌장'을 사장, 노조위원장, 간부 대표, 직원 대표가 릴레이 방식으로 낭독하며, 각자의 역할에 맞는 조항을 책임 있게 선포했다.

남화영 사장은 헌장의 기본 방향을, 배용준 노조위원장은 직원 권익 보호의 의미를, 간부 대표와 직원 대표는 인권경영 실천 주체로서의 의지를 각각 담아 선언했다.

또 행사에서는 ‘사람존중 인권경영' 실천 다짐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모두를 위한 권리, 나도 함께 지켜갑니다.'라는 문구와 손바닥 이미지가 삽입된 부채를 함께 들어, 인권 보호와 연대의 의미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남화영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은 "인권경영은 모든 업무의 출발점이다. 노사 공동 선언을 통해 구성원 모두가 인권의 가치에 공감하고 실천하는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기안전공사, 노사 공동 '신 인권경영' 선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