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BGF로지스, 한국로지스틱스 유통물류 부문 대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충분 진천 물류센터 중심 '허브 앤 스포크' 방식 구축

[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편의점 CU의 물류를 맡는 BGF로지스가 한국로지스틱스학회가 주관한 '2025 한국로지스틱스대상'에서 유통물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로지스틱스 유통물류 부문 대상 시상식에서 한국로지스틱스 전 학회장 민승홍 교수(왼쪽), BGF로지스 이민재 대표(가운데), 한국로지스틱스학회장 문성암 교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한국로지스틱스 유통물류 부문 대상 시상식에서 한국로지스틱스 전 학회장 민승홍 교수(왼쪽), BGF로지스 이민재 대표(가운데), 한국로지스틱스학회장 문성암 교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한국로지스틱스학회는 국내 로지스틱스 산업의 발전과 학문적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지난 28년 동안 정기적인 학술대회와 정책토론회 등을 거쳐 각 부문의 우수 기업을 매년 선정·시상하고 있다. 로지스틱스는 원자재 조달부터 고객 배송까지 제품의 흐름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의미하는 학술 용어다.

이번 수상은 BGF로지스가 충북 진천 중앙물류센터를 중심으로 '허브 앤 스포크(Hub&Spoke)' 방식의 물류 체계를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전국 99.9% 높은 납품률과 점포별 수요에 맞춘 안정적인 배송 서비스를 구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허브 앤 스포크는 중앙 거점 물류센터에서 지역 거점 물류센터로 상품을 집하 및 수송하는 물류 운영 방식을 말한다. BGF로지스는 대한민국 중심부에 위치한 진천 CDC를 거점으로 삼고, 전국 각지에 위치한 RDC 센터의 운영 효율화를 높이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CU 점포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한다.

또 BGF로지스는 기존의 물류 운영 방식을 넘어 첨단 물류설비를 적극 도입하는 등 미래 물류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다.

내년 업계 최대 규모로 오픈 예정인 BGF리테일 부산 신규 물류센터에는 셔틀 기반의 자동화 입출고 시스템(AS/RS), 오토 라벨러(Auto Labeler), 재고 자동 보충 디지털 피킹 시스템(DPS) 등 각종 스마트 물류 설비를 통한 고도화된 운영이 계획돼 있다.

이민재 BGF로지스 대표는 "앞으로도 BGF로지스는 최적의 물류 인프라와 스마트 기술을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정확히 만날 수 있는 '데일리 라이프 플랫폼' 서비스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BGF로지스, 한국로지스틱스 유통물류 부문 대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