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은 군민들이 다양한 복지제도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2025년 달성군 복지자원 길라잡이’ 책자와 전자책을 새롭게 제작·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복잡한 복지 정보를 군민들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핵심 내용을 간결하게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복지서비스 이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돼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달성군은 제작된 안내서를 관내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사회복지시설, 도서관, 경찰서, 소방서, 교육지원청, 건강보험공단 등 250여 개 유관기관에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군청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복지자원 길라잡이’ 버튼을 통해 전자책(e북)으로도 열람할 수 있다.
안내서에는 2025년 분야별 주요 복지사업 현황을 비롯해 사회복지기관별 프로그램 제공 내용, 복지시설 및 의료기관 정보 등이 담겨 있다. 각 복지사업별로 담당 부서, 지원 대상, 구비서류, 신청 방법 등 구체적인 절차가 명확하게 안내돼 있어, 군민 누구나 손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달성군 내 복지시설의 위치와 제공 서비스 정보도 함께 수록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역 맞춤형 복지자료로서의 역할도 기대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군민들이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보다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종합안내서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