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 “진심으로 만든 변화, 이제 완성 단계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민선 8기 3주년 성과보고회... 5대 분야 핵심 성과 공유, 구정 방향 제시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 동구는 지난 2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3주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박희조 동구청장을 비롯해 부구청장, 실·국·소·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출범 후 현재까지 추진해 온 주요 사업을 연도별로 정리한 ‘민선 8기 타임테이블’을 중심으로 그간의 정책 성과와 변화 과정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특히 민선 8기 핵심 성과를 △미래인재 양성 인구·교육도시 △미래가치 창조 혁신도시 △일상 속 명품 경제·문화 도시 △소외 없는 따뜻한 복지·돌봄 도시 △안심하고 누리는 안전생활 도시 등 5대 분야로 구분하고, 구정을 전반적으로 균형 있게 추진한 점을 강조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이 민선 8기 3주년 성과보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동구]

또한, ‘한눈에 보는 동구 성과지표’를 통해 경제, 복지, 문화 등 주요 정책 지표를 수치와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정리하고, 부서별로 향후 역점 추진 과제를 발표하며 실질적인 정책 추진 전략을 공유했다.

또한 '한눈에 보는 동구 성과 지표'를 통해 경제, 복지, 문화 등 주요 정책 지표를 수치와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정리하고, 부서별로 향후 역점 추진 과제를 발표하며 실질적인 전략을 공유했다.

박희조 청장은 "현재 민선 8기 동구는 잠재돼 있던 성장 동력들이 점차 수면 위로 드러나고 있는 시점"이라며 "흐름을 잘 살려 미래 세대에 대한 준비는 물론, 서민경제를 위한 실질적인 대응책도 부서별로 적극적으로 모색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구정의 중심에는 언제나 ‘진심’이 있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고, 남은 민선 8기 1년 동안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보답하자”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 “진심으로 만든 변화, 이제 완성 단계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