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광주시, 신규 공직자 대상 ‘멘토링 소통간담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규 공직자 60여 명 대상 방세환 시장 직접 진행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 광주시는 지난 21일 시청 순암홀에서 지난해 10월 이후 임용된 신규 공직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멘토링 활동 활성화를 위한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시에서 운영 중인 ‘멘토-멘티 제도’의 일환으로 신규 공직자들의 조직 적응을 돕고 소속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방세환 시장이 직접 진행했다.

지난 21일 시청 순암홀에서 열린 광주시 ‘멘토링 활동 활성화를 위한 소통간담회’에서 방세환 시장(앞줄 가운데)과 신규 공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시]

행사는 선배 공직자들의 경험과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시정과 관련된 문제 풀이를 통해 신규 공직자들의 시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신규 공직자들이 멘토링 활동 과정에서 느낀 점과 제도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방세환 시장은 “경험 많은 선배 공직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조직 문화를 이해하고 적응하는 데 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여러분도 앞으로 후배들에게 든든한 조언자이자 좋은 길잡이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신규 공직자들의 안정적인 조직 정착과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광주=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 신규 공직자 대상 ‘멘토링 소통간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