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롯데마트가 여름 더위를 앞두고 22일부터 28일까지 '꿀맛 수박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마트가 여름 더위를 앞두고 '꿀맛 수박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사진=롯데마트]](https://image.inews24.com/v1/7ba671497468c2.jpg)
행사 기간 동안 판매되는 대표 상품 '수박(5~9㎏ 미만·국산)'은 규격별 5종을 대상으로, 25일까지 4일간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12브릭스의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WM12수박',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블랙위너 수박', 인공지능이 엄선한 'AI 선별 수박'은 28일까지 엘포인트 회원 대상 7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예년보다 이른 더위가 예상됨에 따라 2개월 전 산지와 사전 협의를 통해 10만여 통의 수박 물량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지난 해부터 인공지능(AI) 기반 수박 선별 시스템을 도입해 품질 검증 체계의 객관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전반적인 산지 품질 관리도 강화했다. '산지 재배 일지'를 도입해 모종의 종류, 파종 시기, 적정 수확 시기 등을 농장별로 관리하며 검수 과정도 기존 4단계에서 7단계로 확대했다.
수박 외에도 여름철 기력 보강을 위한 해산물과 육류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여름 먹거리를 엄선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김야긴 롯데마트·슈퍼 과일팀 MD는 "최고 품질의 수박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계절에 맞는 제철 과일을 고민 없이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