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북구보건소는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9월 말까지 모바일 앱을 활용한 비대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건강 테마를 주제로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되며,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유도하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목표로 한다. 월별 주제는 △금연(5월) △구강건강(6월) △심뇌혈관질환예방(7월),△절주(8월) △치매예방(9월)으로 구성되며관련 건강정보는 걷기 앱 ‘워크온’을 통해 제공된다.

북구 주민 또는 관내 사업장 근무자 중 스마트폰을 소지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워크온’ 앱 설치 후 ‘대구 북구 걷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챌린지는 월별 15만보 이상 걷기를 목표로 하며, 5월은 7만5000보 목표로 운영된다. 목표 달성자 중 무작위로 100명(5월은 8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며, 5개월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100명을 별도로 추첨해 추가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이영숙 북구보건소장은 "걷기의 즐거움과 함께 유익한 건강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한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북구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하면 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