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는 지역 청년들의 진로 탐색과 고용 활성화를 위한 기업탐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는 6월 19일 열리는 '메가젠임플란트 기업탐방'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구 청년 맞춤형 고용지원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미취업 청년구직자들이 우수 지역 기업을 직접 방문하고 직무 관련 정보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탐방 대상인 ㈜메가젠임플란트는 2002년 설립된 치과용 임플란트 전문 기업으로, 대구 달성군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다. 2024년 기준 매출 3047억원, 임직원 700여 명을 보유한 중견기업으로, 2018년 고용친화기업으로 선정되며 지역 청년들에게 선호도 높은 기업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특히 성서5차산업단지 내 첨단 디지털센터 신축을 위한 107억원 투자 계획이 추진되고 있어 청년층에게 양질의 신규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기업탐방은 6월 19일 하루 동안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 희망자는 20일부터 6월 17일까지 대구일자리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는 메가젠임플란트 본사 견학과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포함돼 있어 실질적인 취업 정보와 기업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박기환 대구시 경제국장은 "이번 기업탐방은 지역 대표 강소기업의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대구시는 앞으로도 청년 구직자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나 대구상공회의소 통상진흥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