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스매싱 펌킨스·베이비메탈’…부산국제록페스티벌 1차 출연진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삼락생태공원에서 열리는 ‘2025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의 1차 출연진 20개팀을 공개했다.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은 지난 2000년부터 시작된 국내 최장수 국제 록 음악 축제로, 올해 26주년을 맞는다.

1차 출연진에는 미국의 대표적인 얼터너티브 록밴드 ‘스매싱 펌킨스’, 국내 첫 정식 공연으로 한국을 찾는 ‘베이비 메탈’, 열정적인 퍼포먼스로 주목받는 싱어송라이터 ‘포터 로빈슨’, 독보적인 보컬을 자랑하는 ‘국카스텐’ 등이 포함됐다.

‘2025 부산국제록페스티벌’ 1차 출연진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이 밖에도 밴드 구성으로 트렌디한 사운드와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선사할 ‘포터 로빈슨’, 태국의 최정상 국민밴드 ‘슬롯 머신’, 지난 도쿄올림픽 폐막식 무대를 장식한 ‘도쿄 스카 파라다이스 오케스트라’, 폭발적인 에너지와 감성을 자랑하는 밴드 ‘쏜애플’ 등 다양한 국내외 출연진이 무대에 오른다.

전국 각지를 순회하며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의 축제 분위기를 미리 선보이는 콘서트인 ‘로드 투 부락(Road to BU-ROCK)’도 올해 규모를 확대해 진행될 예정이다.

매년 실력 있는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을 지원해 온 경연 프로그램인 ‘루키즈 온 더 부락(Rookies on the BU-ROCK)’도 이달 중 참가자 모집을 앞두고 있다.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 내용은 2025 부산국제록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매싱 펌킨스·베이비메탈’…부산국제록페스티벌 1차 출연진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