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1만원으로 11만원 혜택’…부산시,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지난해 7분 만에 신청이 마감될 만큼 큰 호응을 얻었던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를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로 확대 시행한다.

올해는 지원 대상을 8500명으로 늘리고 지역축제 등 문화 분야도 확장해 더 많은 청년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는 부산에 거주하는 1986~2007년 출생 청년이라면 소득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 홍보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단 1만원만 내면 최대 11만원 상당의 공연·축제를 관람할 수 있으며 10만원권(7500명)과 5만원권(1000명) 중 선착순으로 자동 배정된다.

올해는 공연뿐 아니라 지역축제, 지역 우수공연 패키지까지 포함해 문화생활의 폭을 넓혔다.

시는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동백전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부산은행 동백전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므로 미리 동백전 앱을 설치하고 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선정자는 동백전 앱에서 ‘축하합니다’ 메시지로 확인할 수 있다. 예매는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동백전 앱 또는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며 공연 관람은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필요 시 12월까지 연장) 할 수 있다.

올해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청년문화예술패스’와 별도 모집으로 더 많은 청년에게 기회가 돌아간다. 단 지난해 수혜자는 올해 신청이 제한되며 일정 기간 내 예매하지 않을 경우 예매권이 회수된다.

김귀옥 부산광역시 청년산학국장은 “청년이 만족하며 머무는 부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1만원으로 11만원 혜택’…부산시, 부산청년만원+문화패스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