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립부산과학관, 어린이날 연휴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국립부산과학관이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과학체험행사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를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과학관 야외광장 및 꿈나래동산 일대에서 개최한다.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는 온 가족이 함께 과학을 주제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즐거움을 나누는 체험 행사다.

올해는 감성적이고 여유로운 태도를 뜻하는 유행어 ‘칠(Chill)’을 활용해 ‘칠(Chill)한 칠(Chill)드런스 위크’라는 부제를 달아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어린이가 국립부산과학관에서 과학체험행사인 ‘종이상자로 집 만들기’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국립부산과학관]

행사는 또 만나면 좋을 텐(10)데, 칠(Chill)드런스 플레이그라운드, 칠(Chill)하게 패밀리메이킹, 칠(Chill)한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 만나면 좋을 텐(10)데’에서는 과학관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사전 조사로 선정된 지난 10년간 인기 체험 프로그램 TOP3를 선보인다.

높은 곳에서 떨어뜨려도 달걀이 깨지지 않도록 구조물을 만드는 ‘에그낙하’, 페트병을 활용한 ‘물로켓 발사’, 못과 실을 활용해 그림을 완성하는 ‘스트링아트’를 체험할 수 있다.

‘칠(Chill)드런스 플레이그라운드’에서는 종이 미로 탐험, 종이상자로 집과 자동차 만들기, 바닥 낙서, 구름 의자 체험, 비눗방울 놀이 등 현장 자율 체험을 무료로 제공한다.

칠(chill)한 퍼포먼스에서는 신나는 음악과 함께 풍선 아트쇼를 선보인다. 공연은 4일 오후 1시, 5일 오후 2시 야외광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개관 10주년을 기념하는 오프라인 특별 이벤트도 마련된다. 임시주차장에서부터 행사장까지 걸어오며 스탬프를 모으면 타포린 가방을 증정하는 ‘사이좋게 걸어볼 텐(10)가’, 온몸으로 숫자 10을 표현해 인증사진을 찍으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사이좋게 찍어볼 텐(10)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는 네이버 예약 또는 현장 선착순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상세한 내용은 국립부산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삼종 국립부산과학관장은 “가족이 함께 과학을 체험하며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어린이날을 맞아 과학 문화를 즐겨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립부산과학관, 어린이날 연휴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