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순천시의회 AI 스마트시티 연구모임, 서울 AI 거점 견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순천시의회 AI 기반 스마트시티 구축 연구모임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간 서울특별시 일원에서 스마트시티 정책 벤치마킹을 위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 4차 산업기술을 활용한 도시 정책을 심층적으로 살펴보고, 시 실정에 맞는 스마트시티 정책 개발을 목표로 추진됐다.

전남 순천시의회 AI 기반 스마트시티 구축 연구모임 관계자들이 서울시 빅데이터 캠퍼스를 방문해 파이팅을 하고 있다. [사진=순천시의회]

연구모임 회장 이세은 의원을 비롯해 이복남, 양동진 의원이 함께 참여했으며, 주요 방문지는 서초 유스센터, AI 허브, 서울시 빅데이터 캠퍼스 등이다. 서울시의 대표적 스마트도시 기반 시설을 직접 방문해 현장 관계자와 질의응답을 나누고 운영 체계를 상세히 살폈다.

서초 유스센터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디지털 교육 인프라 운영 방식과 참여형 정책 설계를, AI 허브에서는 인공지능 인재 양성과 기업 육성, 연구 문화 조성 사례를 확인했다. 서울시 빅데이터 캠퍼스에서는 정책 수립을 위한 데이터 분석과 개방 정책을 검토했고, 교통정보센터에서는 실시간 교통흐름 제어와 시민 체감도 향상을 위한 기술적 기반을 점검했다.

순천시의회 스마트시티 구축 연구모임은 이번 견학 결과를 바탕으로 순천시 맞춤형 스마트정책 수립을 위한 자료를 정리하고, 향후 의회 차원의 정책 제안과 예산 심의 시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이세은 의원은 “서울은 공공 데이터와 AI 기술을 적극 도입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순천시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행정서비스를 추진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싶다”고 말했다.

/순천=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천시의회 AI 스마트시티 연구모임, 서울 AI 거점 견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