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bhc '뿌링클', 누적 판매량 1억3000만개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서도 판매 1위

[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bhc가 자사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이 누적 판매량 1억3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뿌링클. [사진=bhc]
뿌링클. [사진=bhc]

뿌링클은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국내 치킨 시장에서 판매량 1위를 이어온 bhc의 대표 메뉴다.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에 치즈, 양파, 마늘로 완성한 시즈닝을 입히고, 요거트와 치즈가 어우러진 전용 소스를 더해 차별화된 맛을 구현했다.

현지 음식 문화와 취향을 반영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bhc는 미국,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캐나다 등 7개국에 진출했으며 전 매장에서 뿌링클이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 1위를 기록하고 있다.

bhc 관계자는 "출시 10년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변함없는 맛과 품질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10년 전 뿌링클을 즐기던 10대와 20대가 지금은 20대, 30대가 됐고, 현재의 10대들 역시 뿌링클의 매력에 빠져들며 세대를 아우르는 스테디셀러 메뉴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이어 "뿌링클은 bhc의 소비자 중심 제품 개발 철학과 혁신 DNA가 반영된 시그니처 메뉴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입증한 상징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국가별 식문화와 취향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강화해 K-치킨의 글로벌 위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bhc '뿌링클', 누적 판매량 1억3000만개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