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기도교육청, 학생 꿈 잇는 진로 교육 ‘경기진로교육지원단’ 출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개 분과 121명 구성…24일 발대식 개최
전국 최초 ‘진로연계교육’ 정책 연구 등 개발·보급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24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학교 진로 교육의 양적·질적 개선을 위한 ‘2025 경기진로교육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경기진로교육지원단은 학교관리자, 수석교사, 초·중·고 교사, 진로전담교사 등 4개 분과 121명으로 구성했다.

지난 24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열린 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진로교육지원단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또 학교 진로교육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로연계교육과 진로체험교육, 학교진로교육컨설팅, 꿈it(잇)다 시스템 등 4개 분과로 운영한다.

진로연계교육 분과는 전국 최초로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적용한 진로연계교육 내실화 방안을 연구하고 초·중·진로연계교육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한다.

진로체험교육 분과는 학교-지자체-교육(지원)청과 함께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교육과정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해 학교의 진로체험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학교진로교육컨설팅 분과는 찾아가는 역량 강화 컨설팅을 통해 학교 단위의 진로 교육과정 운영, 진로 진학 상담 방법, 진로 교육활동 계획 수립, 진로 체험 교육 방법 등을 지원한다.

꿈it(잇)다 시스템 분과는 인공지능 기반 꿈it(잇)다 시스템 고도화 기반을 마련해 인공지능(AI) 진로 설계․모의 면접 콘텐츠를 개발한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지원단은 경기진로교육 내실화와 활성화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어 분과별 협의회에서는 분과별 주요 활동 계획과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김혜리 도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장은 "경기진로교육지원단은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 실현을 위해 학교-진로체험지원센터-교육청을 잇는 큰 구심점 역할을 할 것”이라며 “경기진로교육이 한 단계 도약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교육청, 학생 꿈 잇는 진로 교육 ‘경기진로교육지원단’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