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기장군, ‘2025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본격 추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 기장군이 농업 신기술 보급과 지역농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2025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2025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은 새롭게 연구·개발된 농업기술을 관내 농가 보급에 앞서 개별 농가와 영농단체를 대상으로 시범 적용하는 사업이다. 기장군농업기술센터가 7개 세부사업에 총사업비 2억500만원을 투입해 진행한다.

세부사업으로는 △쪽파재배 생력화 시범 △시설하우스 친환경 해충방제 신기술 시범 △고온기 화훼류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한 온도저감 기술 시범 △화재 걱정 없는 가축 원적외발열선 보온등 보급 시범 △바이오차 및 천적 활용 시설재배지 온실가스 감축 기술 시범 △저면매트 활용 분화류 양액재배기술 시범 △드론용 비산저감 AI(공기흡입형) 노즐 및 분무장치 신기술 시범 사업이 있다.

부산광역시 기장군청. [사진=부산광역시 기장군]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월부터 시범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의 신청을 받아 현지조사를 마쳤다.

이후 기장군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사업 참여 의지와 파급효과 등을 고려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고, 지난달 최종 선정자를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실시하면서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정종복 부산광역시 기장군수는 “농업 신기술의 신속한 보급으로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면서 지역 농업의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장군, ‘2025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본격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