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조선으로 시간여행 떠나요”…대구 수성문화재단, 전통문화 테마투어 ‘조선 타임슬립’ 참가자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윤복 그림 속 주인공처럼!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수성문화재단(이사장 김대권)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문화 테마투어 ‘폭싹 놀았수다. 조선 타임슬립’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투어는 조선시대 화가 신윤복의 작품 속에 등장하는 한복 소품을 착용하고, 다양한 조선시대 고미술 작품을 소장한 대구간송미술관을 관람하는 이색 문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문화도시 수성구만의 정체성이 담긴 특별한 여행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수성문화재단의 ‘폭싹 놀았수다. 조선 타임슬립’ 포스터 [사진=수성구]

투어는 수성못, 들안길, 한국전통문화체험관, 대구간송미술관 등 수성구의 핵심 문화 공간을 배경으로 진행되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특별한 하루를 선사한다. 주요 일정에는 수성스토리텔러와 함께하는 수성못 도보 여행, 들안예술마을 소개, 다례 및 한복 체험, 조선시대 고미술 기획전 ‘화조미감’ 관람 등이 포함돼 있다.

참가자들은 한국전통문화체험관에서 한복을 착용한 뒤 대구간송미술관으로 이동해 기획 전시를 관람하고, 고미술 작품 속 인물이 되어보는 몰입형 체험을 경험하게 된다.

이번 투어는 5월 2일부터 5월 30일까지 총 4회 운영되며,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1만 원이며, 회차당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김대권 수성문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도시 수성만의 전통문화 콘텐츠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특별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선으로 시간여행 떠나요”…대구 수성문화재단, 전통문화 테마투어 ‘조선 타임슬립’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