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광주 북구, 골목형 상점가 활성화 마케팅 지원 나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는 23일까지 참여 상점가 공모 접수 ... 최대 900만원 지원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광주시 북구가 골목형 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골목형 상점가 상인회가 상점가의 특색을 반영한 마케팅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상점가 홍보와 소비 진작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광주 북구청 전경 [사진=광주 북구]

올해는 총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골목형 상점가 25개소 내외를 대상으로 개소당 최대 900만원을 지원한다.

구는 사업 추진에 앞서 지난 7일부터 이틀간 사업 추진에 필요한 실무역량 강화와 보조금 부정 집행 방지를 위해 골목형 상점가 상인회를 대상으로 보조금 교육을 제공했다.

오는 23일까지 마케팅 참여 상인회 모집을 거친 뒤 접수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계획의 적정성, 홍보 방안 등의 항목을 종합 평가한 뒤 보조금 심의를 거쳐 내달 중 지원 상점가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구는 오는 6월부터 순차적으로 개최될 골목형 상점가 마케팅 행사에는 주민참여 프로그램, 영수증 이벤트 등을 함께 진행해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매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골목형 상점가는 북구청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보조사업 신청서를 포함한 구비서류를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지원사업은 장기간 이어진 경기 침체와 내수 부진의 어려운 상황에서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추진하는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 북구, 골목형 상점가 활성화 마케팅 지원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