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비피엠지, 블록체인 커뮤니티 '팝플러스' 5월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웹3 게임 3종 서비스 예고…생태계 확장 본격화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비피엠지(대표 차지훈)는 올해 신규 서비스 출시와 일본 시장 진출을 통해 블록체인 토큰 생태계 확장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은 자체 개발중인 블록체인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팝플러스(Poplus)'를 오는 5월 출시할 예정이다. 팝플러스는 소셜미디어(SNS)처럼 이용자 기반 관심사를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이용자가 올린 콘텐츠를 같은 이용자들이 평가해 점수를 주고, 활동 지표를 측정해 가상자산 '젬허브(Ghub)' 토큰으로 보상받는 구조다.

[사진=비피엠지]

게임 서비스도 강화한다. '포트리스', '드래곤 플라이트', '라펠즈M' 등 유명 IP 게임을 블록체인 기반의 웹3 게임으로 선보인다. 이 중 드래곤 플라이트와 라펠즈M은 넥써쓰(대표 장현국)의 크로쓰에서도 서비스된다.

드래곤 플라이트와 라펠즈M 이용자는 크로쓰 체인 기반 게임토큰인 젬허브엑스를 취득할 수 있으며, 젬허브엑스는 크로쓰 코인과 교환 가능하다. 포트리스의 경우 팝플러스 플랫폼을 통해 직접 서비스한다. 향후 팝플러스는 캐주얼, 웹 게임 등 非블록체인 게임도 서비스 가능하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갈라랩(대표 김현수)과 함께 일본에서 블록체인 사업을 전개한다. 양사는 유명 호텔 체인 및 숏폼 드리마 서비스와 연계한 멤버십 NFT 발행 등의 사업을 우선 진행하며, 이후 사업 분야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차지훈 비피엠지 대표는 "올해는 B2B 기술 서비스 중심에서 B2C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는 원년"이라며 "앞으로 커뮤니티, 게임, NFT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블록체인 기업으로 선두 지위를 확보하고 활용성 높은 생태계를 구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피엠지는 '테일즈런너'를 서비스 중인 게임 자회사 블로믹스를 통해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사업의 퍼블리싱도 확대할 방침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피엠지, 블록체인 커뮤니티 '팝플러스' 5월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2025 대선 TIMELINE

20일 서울 강서구 ASSA아트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21대 대통령 후보자 1차 경선 조별 토론회에서 B조 홍준표 후보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