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포털 다음 스포츠 야구게임센터 개편⋯안타 선수 예측에 총 상금 5000만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그래픽 중계, 필드뷰, 득점 문자 중계 고도화로 경기 중계 서비스 강화
경기 종료 후 AI가 결과 요약 제공⋯MVP 투표 등 이용자 참여형 서비스 확대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는 포털 다음 스포츠 야구게임센터를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야구팬들은 더 쉽고 빠르게 경기 상황과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각종 참여형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카카오는 이용자가 전체 구장의 실시간 경기 상황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각종 중계 서비스를 강화했다. 실시간 경기 상황을 그래픽으로 보여주는 '그래픽 중계'와 경기장 상황을 보여주는 '필드뷰'를 고도화해 스코어, 주자 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득점 문자 중계도 최신순 옵션을 도입해 경기의 주요 순간을 놓치지 않도록 했다.

경기 정보 제공 방식도 대폭 개선했다. 팀 전력, 투타 정보, 실시간 투수∙타자 매치업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경기 종료 후에는 인공지능(AI)으로 결과를 요약 제공해 빠르게 경기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다음 날씨 서비스를 연동해 구장별 날씨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용자가 참여하는 '비더레전드' 등 다채로운 서비스도 마련해 재미를 더했다. 다음 앱에서 참여 가능한 '비더레전드'는 안타 예측에 도전하고 성공하면 상금을 얻는 이벤트다. 경기 당일 10개 구단의 타자 중 안타를 칠 것으로 예상되는 선수를 고르고 선택한 선수가 실제 경기에서 안타를 기록하면 성공으로 인정된다. 40경기 연속으로 예측에 성공한 이용자는 총 상금 5000만원(제세금 포함)을 나눠 갖게 된다.

이밖에 경기 페이지에 구단별 다음카페 '테이블'을 연결해 야구팬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서비스를 지원한다. 구단 응원 투표와 응원 댓글을 비롯해 경기별 MVP 투표 기능도 추가해 최우수 선수를 선정할 수 있도록 했다. 이동훈 카카오 스포츠 리더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이용자에게 더 유익하고 흥미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털 다음 스포츠 야구게임센터 개편⋯안타 선수 예측에 총 상금 5000만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부동산 핫클릭 TIMELINE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